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이야기

강아지 이름 짓기

by 올해는 화 안내야지 2024. 2. 1.
728x90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나 앞으로 반려견을 키울 예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드리는 좋은 정보입니다. 강아지의 이름을 짓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아마 대부분은 그냥 맘에 드는 이름으로 지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이름 짓는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강아지 이름 지을 때 고려사항

간단한 이름을 지어라

강아지와 보호자님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짧고 간결한 이름을 짓는 것이 좋습니다.

 

실생활에 자주 안 쓰는 단어로 지어라

실생활 중 너무 자주 쓰는 말이나 단어를 이름으로 짓게 된다면 강아지가 자신을 부르는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혼란이 올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이 쓰는 이름은 피하자

반려 생활을 하다 보면 애견 카페등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만나 뛰어놀 때가 있을 텐데 이름이 겹치면 다른 강아지를 부르는 소리에도 우리 강아지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트렌디한 강아지 이름 추천

 


강아지 이름 지을때 좋은 방법

된소리, 거센소리 사용

ㄲ, ㅉ, ㄸ, ㅉ, ㅆ, ㅊ, ㅋ, ㅌ,ㅍ 등 의 발음이 센 소리가 들어가는 이름을 짓는다면 강아지가 이름을 알아듣고 반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짧은 이름 사용하기

너무 긴 이름을 짓게되면 강아지가 그 단어를 자신의 이름으로 받아들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짧은 단어로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렌디한 강아지 이름 추천

 


강아지 이름 바꿔도 되나요?

강아지는 사실 사람만큼 이름이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이름보다 중요한 것은 이름을 부른 뒤에 따라오는 말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을 부른 뒤 자주 혼나면 그 이름은 듣기 싫은 소리가 되고 이름을 부른 뒤 산책, 간식 등 좋은 소리가 따라온다면 그 이름은 듣기 좋은 소리가 됩니다.

 

그러므로 이미 지금 이름을 부정적인 소리라고 인식하고 있는 강아지의 보호자라면 개명을 시켜서 다시 좋은 소리들과 연결을 시켜준다면 지금 이름보다 개명하게 된 이름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강형욱 훈련사님도 개명을 추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이름을 지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들에게는 이름보다는 그 이름에 들어가 있는 보호자의 목소리나 좋은 기분 등을 더 중요시 여긴다고 합니다. 그러니 예쁜 이름 지어주고 나서 항상 행복한 기억만 주는 보호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